2021년 5월 24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인 선익시스템, 이엠넷, 애니플러스, 삼성스팩4호를 공부해보자.

코스피에서 2종목, 코스닥에서 4종목이 상한가에 갔다. 코스피는 2종목 싹 우선주!

월요일이라고 기대했건만.. ㅎ 기분좋은 월요일 버프따윈 없었다.

코스피 -0.38% 코스닥 -1.79% 코스피는 약보합으로 마감했지만, 코스닥이 큰 폭으로 하락하며 장을 마쳤다. 목하 장이 유독안좋았던 걸 확인할 복운 있는 위의 초록색 차트. 위로 올랐다가 순식간에 폭락했다가 잼처 올랐다가 .. 난리도 시고로 난리가..

오늘의 하락에도 사뭇 외국인이 큰 역할을 했다.

코스피에서 외국인이 약 2,350억원을 매도하며 지수를 끌어내렸고 개미가 1,771억원/기관 501억원 순매수해서 그나마 약보합으로 끝날 목숨 있었다. 호로 매도세가 개치 언제나 끝나는지..? 인제 장은 솔직히 한결같이 개인 매수세로 버티고 있는 시장이라 만일 개인의 매수여력이 끝나면.. 주식장 난리날까봐 걱정이다.

코스닥에서는 일사인 단신 679억원 순매수했고 기관이 607억원 외국인이 69억원을 매도했다. 개인 나홀로 매수하는 시장은 힘이 없다. 외국인이나 기관 둘중에 하나라도 들어와줘서 도움이 되어야하는데.. 흠

코스피 표준 눈에 띄게 상승하는 업종은 전기/가스로 +3.19%가 올랐다. 뒤를 올바로 통신업 +2.55% 상승했다. 하락하는 업종은 의료정밀 -1.77% 섹터였다.

솔직히 현대 하락은 주말에 있었던 비트코인 하락 영향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날인 일요일에 비트코인이 장중 범위 시태 4천만원선을 깨고 내려가는 등 변동성이 미쳤었다. (업비트 기준) 일론머스크가 설령 트위터로 코인을 띄워도 중국에서 비트코인 조빙 금지 + 채굴도 금지 정책을 예고한 것이 그야말로 컸다. 이렇게까지 폭락하니 투자자들의 투자심리가 위축되는 것은 당연한 것.. 그리고 인플레이션 우려가 하여간에 지속되고 있다.

지난 21일 (현지시각) 미국 뉴욕 증시는 혼조세였다.

다우지수 +0.36% S&P500지수 -0.08% 나스닥지수 -0.48%

중국의 강한 암호화폐 규제 예고에 비트코인이 폭락하자, 기술주도 나란히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다.

미국 10년물 국채금리는 1.61%에서 움직이고 있다. 본일 볼 뉴스는

“예상 못했던 원전 협력 등…한미 정상회담 투자 아이디어” 3박 5일간의 한미정상회담이 종료되며 문재인 대통령이 귀국했다. 이번 한미정상회담에서는 다양한 의제가 논의되었는데 워낙 눈여겨볼 것은 백신/원전협력/미사일지침 궁극 등이라고 할 생명 있겠다.

더욱이 한미정상회담이 끝나자 주식시장에서는 관련주 찾기에 분주한 모습이다.

한미원전 공동진출 합의에 관련주들이 들썩였고, 42년 만에 미사일 주권을 회복하며 방산주가 움직였다. 또한 그사이 이야기가 무성했던 모더나 - 삼성바이오로직스도, 코로나19 백신 완제생산을 삼바가 맡는 것으로 공표 확정되었다. 현 외에도 위에 뉴스기사를 클릭하면 다양한 수혜주를 확인할 수명 있다.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 부분은 ‘한미 미사일 지침 종료’! (1979년 박정희 정권 끼니 체결되었다.) 시방 탄두 무게에 구애받지 않으면서 사거리 1,000km 이상의 중거리탄도미사일(IRBM)의 독자적인 개발/배치가 가능해졌으며, 장래 먹거리인 우주로켓 기술을 자유롭게 개발할 요행 있게 되었다.

이에 한일단조, 이디티, 비츠로테크, LIG넥스원, AP위성 등이 장중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그럼 오늘도 열공열공!

  1. 선익시스템

넷플릭스, 메타버스 구독형 게임서비스 진출 기대감에 상승 애니추천 참고로 21일 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로블록스’ 주가가 8% 넘는 상승을 보였다.

  1. 이엠넷

일본 법인 이엠넷 재팬, 소프트뱅크와 자본제휴 소식

기반 사업부문의 장기적 성장과 향후 이조 시장에서의 면 확대를 위해 정질 법인인 이엠넷재팬과 소프트뱅크의 자본제휴를 결정했다고 밝힘. 또한, 글로벌 시장 진출 등에서 협력적 관계를 유지하는 등 내용이 담긴 MOU도 체결

  1. 애니플러스

윤석열 관련주

  1. 삼성스팩4호

5월 21일에 신규 상장한 스팩주. 특별한 이슈는 없는듯.

‘멜리에주식 > 주식 상한가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