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 연결 내용

건강한 피부란 중성피부를 가리킨다. 육장 촉촉하고 윤기가 있다

가죽 pH는 표피 표면의 pH를 말하며, 5.5~6.5의 약산성이다 일반적으로 약산성을 나타낸다. 측정할 때는 살갗 표면에 소량의 증류수를 첨가하여 측정한다.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며 번들거림을 방지하는 것은 백분인데, 이를 썩 지나치게 바르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주름져 보인다.

표피 건강을 가꾸기 라인에스테 위해 유념할 점은 영양을 고루 섭취할 것, 운동을 모부인 할 것,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할 것 등이 있다.

살갗 중에 쿠퍼로즈피부 (모세혈관 확장 피부)는 유별히 극심한 기온에 민감하다.

피부색 한가운데 멜라닌의 분해산물로서 검은 여드름의 끝에 있는 색소를 멜라노이드라 한다. *멜라닌은 피부를 초 · 자광선으로부터 보호한다.

알레르기가 생기기 쉬운 이유는 동계 바이타민 부족,

남성호르몬 강화, 태양에 의해 저항력이 약해진 케이스 등이 있다.

피부관리

의미는 보호적, 장식적, 심리적인 면이다.

순서는 청결 -> 고조 -> 침투 -> 부지 순이다

준비물로는 터번(헤어밴드), 침대, 베개, 해면, 티슈, 탈지면, 면봉, 거즈, 브러시, 수건,

색채 담는 그릇, 담당 조제 용기, 기계, 손 카드, 네년 외주인 전문 화장품류, 쓰레기통, 비닐 랩, 쿠킹포일 등이다.

  • 피부에 수렴작용을 하는 것은 콜드 타월이고, 유연작용을 하는 것은 스팀타월이다.

마사지에 관한 내용

그리스어로 MASSO이다. 작용 해부학의 지식이 필요하다. 신체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쇠퇴 예방 효과가 있다. 마사지는 주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고, 피부의 건강을 유지시켜주고 유연해지게 손해 준다.

더구나 가죽 트러블이 생기거나 피부가 민감할 때, 각반 피부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효과를 볼 무망지복 없으며 해서도 안된다. 여드름 피부에 바깥양반 적당한 마사지는 압박법(꼬집 기법), 쉬 Dr, Jacquot 마사지가 좋다.

피부색을 결정하는 색소로는 흑색의 멜라닌, 황색의 카로틴, 적색의 헤모글로빈이 있다.

손바닥으로 두드리는 마사지는 어깨, 등, 허벅지 등에 좋다.

마사지의 방법

  1. 프릭션이란 피부를 압박하면서 식신 조직을 움직이도록 하는 것이다.

  2. 태핑이란 손의 옆면을 사용해서 하는 고타 법이다. (고타 법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근육의 피로를 풀어줌)

  3. 롤링이란 실책 손바닥으로 뼈를 향해서 나선형으로 행하는 방법이다.

  4. 처킹이라고 피부를 가볍게 상하 운동하는 것

  5. 유연 법 피부 노폐물의 조직의 배출, 정맥과 임파선의 행동 증대 등을 목적으로 피부와 근육을 집어 올려 강하게 쥐었다가 내리면서 주물러 푸는 마사지법

  6. 강찰법 피부를 가볍고 부드럽게 문지르는 손놀림

  7. 진동법 혈액순환 증진과 신경조직을 자극하는 마사지 동작

마사지를 할 형편 클렌징크림을 얼굴에 골고루 바르는 이유는 모공 속에 있는 잡티를 제거하기 위해서이다.

마사지는 심리적으로 고객의 정신적인 악센트 해소와 활력을 갖게 한다.

더구나 대부분 취침 전에 하는데 이는 피부의 신진대사가 이루어지고 세포가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마사지를 하는 가항 고객이 완전히 긴장을 이완하게 하는 것이 중요

피부 타입에 맞게 마사지해야 하며, 규칙적인 리듬에 맞춰 리드미컬하게 손놀림 해야 하고, 속도는 맥박 뛰는 속도를 기준으로 한다

  • 피부는 지나친 마사지로 인해 역효과가 시색 길운 있다.

클렌징 관련 내용

클렌징을 하면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기분전환이 되며, 살성 위생과 트리트먼트의 효율성을 높인다.

클렌징은 버림치 제거 및 불순물을 없애는 목적으로 한다. 클렌징 발 시간 사용되는 스펀지는 미지근한 물에 담가야 한다.

좋은 클렌징제는 가죽 노폐물과 더러움을 제거할 복운 있어야 하며, 고용 시조 기부 표면을 상하게 해서는 안된다. 피지막과 산성막을 파괴해서도 안된다. 고로 살갗 타입에 맞는 클렌징제를 선택하여야 한다.

지성피부에는 클렌징 워터, 건성 피부는 클렌징크림

전문적인 클렌징제로 제거해야 되는 요소는 크림, 유지분이다.

물과 함께 거품을 편저 사용하는 부드러운 유피 형태의 클렌징은 모양 클렌징이다.

화장수 타입의 클렌징은 클렌징 워터이다.

1차 클렌징 : 일부 성향 화장 클렌징 2차 클렌징 : 전체적인 클렌징 방법 3차 클렌징 : 물건 회사에서 나온 화장수 클렌징

O/W크림 : 친수성으로 과인 지방성 피부에 좋다. W/O크림 : 친유성으로 유분 및 수분이 부족한 건성피부에 좋다.

마스크 결부 내용

건조한 피부의 얼굴에서 방안 진료 동안 사용되는 양병 크림은 지성이 아닌 수성이어야 한다.

마스크의 적용은 일반적으로 목부터 시작한다.

쿠퍼 로즈 (모세혈관 확장) 피부는 민감해져 있으므로 전기 마스크를 사용할 행복 없다.

정상적인 피부에서 낯 제거 후 얼굴과 목은 온순한 수렴제로 닦아 낸다.

정상적인 피부를 위하여 사용될 운명 있는 평판 치료는 왁스 표정 치료와 가죽 마모 치료이다.

고객에게 고용주 빠르고 효과적인 얼굴판 마스크는 왁스 마스크(파라핀 마스크)이며, 효과적인 안색 마스크로 건성피부 및 노화 피부에 적당하다.

마스크는 쉽게 기화할 요체 있을 정도로 견고하여야 한다.

붉은 피부에는 석고 마스크가 적합하지 않다. 탄력이 없는 피부에 석고 마스크!

체면 팩 피부가 약하거나 여드름이 심한 경우, 상처가 있을 때는 팩을 삼가한다. 팩을 바르기 전 스팀타월로 피부를 덮게 한 다음 하면 효과적이다.

팩제는 눈썹, 이목 주위, 입술을 피해서 바른다. 팩을 바른 최후 대화나 표정을 지으면 주름져 보인다.

아이스크림 타입 팩은 가죽 위에 수분과 지방분을 함유시켜준다. 필름 타입 팩은 잔주름을 막고 노폐물을 제거해 준다.

팩은 1주일에 1~2회가 적당하다.

팩을 제거한 후에는 청결하게 경계 다음 영양을 부여하여 피부를 보호한다.

피부의 물질대사를 높이기 위한 팩 재료는 달걀, 우유, 벌꿀이 있다.

용안 팩을 할 호기 일반적으로 가장 효과적인 광선은 적외선이다.

잔주름 제거에 효과적인 팩은 왁스 팩이다.

과도한 건성피부에 적합한 팩은 오일 팩이다.

핫 팩은 모공에 붙은 굳어버린 피지를 제거하기 쉽고, 불필요한 각질 제거에 좋음 지후에는 피부가 민감해져 있기 쉬워진다.

에그 팩은 달걀의 흰자만 사용하는 것과 노른자만 사용하는 것으로 나눠져 있다. 에그 팩에서의 흰자는 주성분인 단백질의 교착 작용을 이용하여 피부의 세정작용을 하며,  잔주름 예방 및 인간말짜 제거에 좋다. 노른자 팩은 노른자에 심히 포함되어 있는 영양소를 이용하여 건조성의 피부에 사용한다.

왁스 표정 팩은

피부에 강한 긴장력을 주어 잔주름을 없애는 데 출두천 효과가 있다.

보습을 위한 팩의 경우 클렌징과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을 좋게 한 요다음 한다.

출처 《피부미용사 쉽고 빠르게 합격하기 책中》 -제조사 오늘 고시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