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GTX 심념 반중간 바깥양반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GTX-A노선이 지나가는 중요 지역들을 살펴보고, 분양 다다 등을 소개해 보려고 한다.

⑴ GTX-A 노선

미리 GTX는 Great Train Express로 수도권 외곽에서 서울 도심의 주요 거점을 연결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이다. 이제 지하철보다 우극 깊은 지하 40~50m의 공간을 활용하여 노선을 직선화 하고 풍기 100km이상으로 운행하는 신개념 광역교통 수단으로 GTX의 노선이 발표되는 삽시 너 외하방 부동산 가격이 크게 오를 정도로 부동산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파격적이었다. 현시 GTX A, B, C 노선의 건설이 추진되고 있으며, 노형 중에 A라인의 속도가 주인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GTX-A노선은 지난 2019년 6월 착공하였고, 당세 8월 회화 기준으로 40%의 공정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2024년 6월 변리 조기 개통을 목표로 진전 중이다.

GTX-A 노선은 파주(운정)~ 일산~삼성~동탄을 잇는 총 83.1km 길이의 노선이다. 정거장은 파주 운정역, 킨텍스역, 대곡역, 연신내역, 서울역, 삼성역, 수서역, 성남역, 용인역, 동탄역 등 10곳이다. GTX-A노선으로 수혜를 받는 지역은 아무래도 파주, 일산 지역과 용인 및 동탄 지역일 것이다. GTX-A 노선을 이용하게 되는 처지 일산에서 서울역까지는 기존 50분대에서 14분으로 단축되고, 일산에서 삼성역까지도 기존 80분대에서 20분으로 크게 단축된다. 오늘은 GTX-A라인의 수혜를 받는 지역들에 분양하는 단지를 소개해 보겠다.

 ⑵ GTX-A라인의 수혜를 받는 분양 단지

 1. 주거형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동탄역 센트릭

현대건설은 화성시 오산동 동탄역세권에 주거형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동탄역 센트릭’을 9월에 공급할 예정이다. 치아 단지는 지하 4층~지상 39층, 4개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용면적 84제곱미터 위주로 400실로 구성되어 있다. 타입은 실총 10개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더구나 최상층은 전용면적 84와 107제곱미터 타입으로 다락형 펜트하우스로 꾸며진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규제가 상대적으로 적어 청약통장 없이 만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100%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누구나 당첨을 기대할 요체 있다.

현재 추진되고 있는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사업에 따라 경부고속도로가 지하화 되면서 지상부에는 공원 등이 조성되어 2023년 말부터는 직선거리 500m 정도로 동탄역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동서를 연결하는 6개 도로가 놓일 예정이라 근순 운행 여건도 좋아질 전망이다.

2. 비규제지역에 분양하는 ‘e편한세상 헤이리’

DL건설은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일원에 ‘e편한세상 헤이리’를 9월에 분양한다. 날찍 단지는 지하 3층에서 전토 최고 25층까지 총 8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057가구 규모의 대단지이다. 동탄 파크릭스

‘e편한세상 헤이리’ 주변으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노선과 지하철 3호선의 연장선,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의 다양한 교통호재가 예정되어 있으며, LG 디스플레이가 입주해 있는 LCD일반산업단지와 파주출판도시 등 다양한 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3.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 ‘동탄 파크릭스’

현대건설·계룡건설산업·동부건설·대보건설은 7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 ‘동탄 파크릭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총 4개 블록, 44개 동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74~110㎡로 이루어져 있다. 총 2,063세대의 대단지로 이빨 중 1,403세대를 1차로 분양할 예정이다.

이윤 단지는 반경 5km 내에 SRT 동탄역이 위치해 있다. SRT를 이용할 애걸복걸 수서역까지 약 17분에 이동할 수 있어 서울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게다 동탄역에 정차 예정인 GTX-A노선이 2024년 개통을 예정하고 있어 수서역 뿐 아니라 삼성역과 서울역까지도 빠른 수유 내에 이동이 가능하다. SRT와 GTX 뿐 아니라 일거리 교통망도 우수하다. 경부고속도로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할 이운 있어 차량을 통해 타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여기까지 GTX-A 노선과 GTX-A 추량 인근에 분양하는 단지들에 대해 알아보았다. 현재는 서울 및 수도권의 부동산이 경기침체와 금리인상 등으로 하락세에 있고, GTX 발표로 상당히 올랐던 부동산 가격이 차차로 안정세를 찾아가는 중에 있지만, GTX-A의 개통시기가 내년으로 다가오고 있고, 조기 개통도 예정하고 있기 때문에 일산 및 파주, 용인과 동탄 등의 지역은 새로이 부동산 시장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유별히 무주택자라면 이러한 부동산 시장 하락기를 신중히 이용하여, 입지가 좋은 곳에 기미 처 마련을 하는 기회를 노려볼 수로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