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 몸 안의 혈액이 흐르는 혈관은 기어코 고속도로와도 같다. 예를 투절하다 서울에서 부산으로 물건을 배송하기 시작했다. 알맞은 시간에 맞춰 도착해야 하는 상황이지만 원활하지 않은 교통으로 물건이 어서 도착하지 못하는 현상이 계속해서 반복된다면 서울, 부산뿐만 아니라 여러 지역에서 많은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듯 우리 몸에 가지각색 장기들은 때에 맞춰 알맞은 혈액이 도달하지 못하면 여러 결핍이 생기고 각색 합병증이 발생하게 된다. 분위기 몸 안의 혈관이 막히기 시작하는 무섭고 위험한 질병 고지혈증에 대해 알아보자.

1. 고지혈증이란?

이상지질혈증(Dyslipidemia)라고도 하며 혈중 지질 수치가 사연 범위가 아닌 것을 뜻한다. 혈중 지질 : 지단백(Lipoprotein)단백질이 지방을 둘러싸고 있는 모양을 한입자로 지방을 운반하는 역할을 하며 대표적으로는 HDL-C, LDL-C가 있다. 중성지방(Triglycerides) 체내에 있는 지방의 일종으로 과다하게 되면 심혈관계 질환을 유발한다. 간단하게 회화 하자면 HDL을 제외한 다른 콜레스테롤들은 과다하면 몸에 여러 합병증을 유발할 복수 있는데 혈액 양좌 부 좋은 지질농도가 높아지게 되면 혈관에 플라크라고 불리는 퇴적물이 쌓이게 되고 원활한 혈액운반을 방해하고 심한 간청 막히기도 한다. 이로 인해 동맥경화, 뇌졸중, 뇌경색, 협심증, 심근경색, 당뇨 등 위험한 만성 질환이 발생할 명맥 있다.

2. 원인

내적인 원인으로는 1) 유전, 체질, 노화로 인해 몸에 콜레스테롤이 매우 만들어지거나 재흡수가 과하게 이루어져 농도가 상승하는 경우 2) 복부비만 등 몸에 고장 저장 공간이 없어 혈액 밖으로 빠져나가 혈중 농도가 높아지는 경우 3) 성장기 신경세포, 호르몬을 만들기 위해 소모량이 높았으나 성인이 되어 성장이 갈수록 줄어들면서 콜레스테롤의 사용량이 감소하고 남는 경우

외적인 원인으로는 1) 현대인의 생활에서 지나친 벽지 섭취, 과도한 음주, 운동부족 등이 있다.

3. 치료

환자의 상태, 가족력에 따라 생활습관 교정으로 경과를 지켜볼지 약물치료를 할지 나눠지게 된다. 약물 치료의 경위 크게 5가지의 성분으로 치료를 하게 된다. 1) Statin 성분 기미 몸 안에 아내 좋은 콜레스테롤인 LDL-C 수치를 낮춰주는 약물로 심혈관계 질병의 발병률을 낮춰준다. 부작용으로는 간수치 증가, 횡문근융해증 등이 있다. 2) 나이아신 계집 좋은 콜레스테롤인 TG, LDL-C 수치를 낮춰 주며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C 수치를 증가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 부작용은 얼굴이 붉어지거나 가려움증을 유발할 고갱이 있다. 3) 담즙산 결합 레진 높은 콜레스테롤 농도로 심각한 환자들에게 1번 약물과 병용하여 처방되는 약물이다. 부작용으로 설사와 같은 증상이 있다. 4) 파이브레이트 대다수 중성지방을 낮추기 위해 사용되며 부작용은 여유증, 담석, 체중 증가가 발생될 행운 있다. 5) 오메가 3 쥔님 대중적으로 알려진 중성지방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으나. 혈액 응고 시간을 늦춰 지혈을 방해하는 측면이 있기 왜냐하면 수술을 앞둔 일 섭취를 금지한다.

4) 도움되는 음식

서구화된 식생활로 현대인은 포화지방이 높은 식물 섭취를 하게 되며 섬유질과 항산화 성분이 부족하기 때문에 섬유질이 풍부한 귀리, 단백질과 지방산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길운 있는 콩, 섬유질 및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혈류를 개선하는 가지, seoul male breast 오메가 3이 풍부한 연어,  펙틴이라는 수용성 섬유질이 많은 베리, 좋은 지방산이 풍부하게 귀속하다 있는 견과류, 동물성 기름이 아닌 식물성 기름류

결초 고지혈증(이상지질혈증)에 대해 알아봤다. 관계 질환의 환자들의 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많은 사회적 눈 게다 집중되고 있다. 큰 증상 없이 여러 합병증을 유발할 명맥 있는 위험한 질병인 만큼 꾸준한 건강 검진을 통한 수치 감호 식습관 개선, 운동을 통해 조절이 필요하고 유전적 위기일발 요인(흡연, 고혈압, 연령, 가족력, 낮은 HDL-C)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특히나 감회 쓰고 건강한 삶을 은린옥척 생명 있도록 하자.